방수커넥터닷컴은 방수커넥터 전문회사 CNLINKO 코리아, TEFULINKO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11월 9, 2020

산업용 커넥터를 선택하는 올바른 방법

일반 커넥터를 극한 조건에 노출시키면 성능과 안정성이 저하될 수 있으며 […]

일반 커넥터를 극한 조건에 노출시키면 성능과 안정성이 저하될 수 있으며 최종 사용자는 부품의 문제 해결 및 교체에 많은 유지 보수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산업용 커넥터"로 간주 커넥터는 일반 커넥터보다 탄력적이고 강하며 저항력이 강한, 열악한 환경에서 견고한 연결을 구축하도록 설계된 커넥터를 만듭니다.


그렇다면 적합한 산업용 커넥터를 어떻게 선택합니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관련 측면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커넥터 유형

커넥터 유형에 따라 사용할 단자(터미날) 및 배열 할 전도성 단자 수가 결정됩니다. 물론 여기에는 일부 터미널 기술 참조도 포함됩니다.

2. 전기 요구 사항

전기 커넥터를 선택할 때는 제품의 전기 요구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제품의 전압 및 전류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커넥터를 이러한 전기에 잘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전기 요구 사항에 대한 이러한 질문을 고려해야합니다. 또한 저항, 허용 저항 변화, MV 강하, 최대 전류 값, 최대 전압 값, 유입 전류 값, 특성 임피던스, VSWR, 플러그 손실 및 EMI 차폐 효율과 같은 다른 전기적 조건도 고려해야합니다.

3. 환경 요구 사항

온도, 습도 및 기타 환경 조건은 전기 커넥터의 위치에 따라 결정되므로 위치 및 예상 환경 측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기타 보관조건(shelf life)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환경조건에 대한 설명은 운송 온도 및 용접 온도 및 용접주기 기간과 같은 생산 환경 요구 사항을 비롯하여 충격 및 진동 요구 사항도 포함해야 합니다.

4. 기계적 성능 요구 사항

커넥터의 경우 유효한 크기 및 적용 범위 (Footprint), 허용 가능한 크기 공차, 삽입 및 당기는 터미널의 양, 커넥터의 내구성(플러그 주파수)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요소는 모두 전기 커넥터를 선택할 때 고려됩니다.

Article written by dooga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031-869-2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