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커넥터닷컴은 방수커넥터 전문회사 CNLINKO 코리아, TEFULINKO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11월 8, 2020

방수형 커넥터의 중요성능

방수 커넥터는 환경 성능, 기계 성능, 전기 성능의 세 가지 주요 성능을 가지고 있다.

방수 커넥터는 환경 성능, 기계 성능, 전기 성능의 세 가지 주요 성능을 가지고 있다.

1. 환경성능

온도, 습기, 염분 분무, 진동 및 충격을 포함한 일반적인 환경 성능
온도: 방수 커넥터의 현재 최대 작동 온도는 200 ℃(고온 특수 방수 커넥터 몇 개 제외), 최소 온도는 -65 ℃이다.
방수 커넥터가 작동함에 따라 접촉점의 전류가 열을 발생시켜 온도가 상승하므로, 일반적으로 작동 온도는 ambient temperature 와 contact temperature 상승과 같아야 한다고 생각된다.
방수 커넥터 정격 동작 전류에서 방수 커넥터의 최대 허용 온도 상승이 명시되어 있다.
소금 저항: 습기 및 소금 작업, 금속 구조, 접촉 표면 처리 층이 포함된 환경의 방수 커넥터에서 전기화학적 부식을 일으켜 방수 커넥터의 물리적 및 전기적 특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환경에 견딜 수 있는 방수 커넥터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염분 스프레이 시험을 규정하였다. 온도 제어 테스트 챔버에 매달린 방수 커넥터로, 염분 안개 대기를 형성하기 위해 염화 나트륨 용액을 압축 공기 분무로 지정한 농도, 방수 커넥터, 제품 사양 별 노출 시간, 최소 48시간이다.
진동과 충격: 진동과 충격 저항은 항공우주 및 항공우주, 철도, 도로 운송과 같은 특수 용도에 특히 중요한 전기 방수 커넥터의 중요한 특징이다. 이것은 전기 방수 커넥터의 견고성과 전력에 대한 시험이다.
방수 커넥터 접촉 신뢰성의 중요한 지표. 관련 시험 방법에는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다. 충격 시험은 피크 가속도, 지속시간 및 충격 펄스 파형 및 시간의 전기적 연속성을 지정해야 한다.
방수 커넥터 습기 저항성 습기 침입은 연결 h insulation 성능 및 금속 부품의 부식에 영향을 미친다.
상대습도 90%~95%(제품 사양에 따라 최대 98%) 온도 +40 ± 20 ℃, 제품별 시험시간, 최소 96시간. 고온과 습기를 번갈아 가며 시험하는 것이 더 엄격하다.

2. 기계적 성능

연결 기능의 기계적 특성, 삽입력은 중요한 기계적 특성이다. 삽입력은 삽입력과 당김력 (분리력이라고도 함)으로 나뉜다.
최대 삽입력 및 관련 표준의 최소 분리력으로서, 사용 관점에서 삽입력이 작다는 것을 나타내고(즉, 삽입력이 낮은 LIF와 비삽입력 ZIF 구조를 갖는 것) 분리력이 너무 작다는 것을 나타냄, 방수 커넥터 접촉의 신뢰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 다른 중요한 기계적 특성은 방수 커넥터의 기계적 수명이다. 방수 커넥터가 일반적으로 판단의 기준으로 연결 기능(접점 저항 등)을 완료할 수 있는 후 플러그 인 사이클의 규정에 대한 주기로서 단일 인서트 및 당김이다.
방수 커넥터의 당김력 및 기계적 수명은 접촉 구조(양압)의 접촉 부분의 접촉 품질(슬라이딩 마찰 계수) 및 접촉 배열의 치수 정확도(정렬)와 관련이 있다.

3. 전기적 성능

방수 커넥터의 주요 전기 성능에는 접촉 저항, 방수 커넥터 절연 저항 및 전기 강도가 포함된다.

  1. 절연저항은 방수 커넥터와 접촉부와 함체 사이의 절연성능을 측정하는데, 이는 수백 메가옴에서 수 기가헤르츠까지의 순서로 되어 있다.
  2. 전기 강도 또는 전압에 대한 저항에서, dielectric pressure는 정격 시험 전압 용량을 견딜 수 있도록 접점 사이 또는 쉘과의 접점 사이의 방수 커넥터를 특성화하는 것이다.
  3. 접촉 저항 고품질 전기 방수 커넥터는 접촉 저항이 낮고 안정적이어야 한다. 방수 커넥터 방수 커넥터의 접촉 저항은 몇 밀리옴에서 수십 밀리옴까지 다양하다.
Article written by dooga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031-869-2357